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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4 Beats(파이게임으로 리듬게임 만들기) - 02

by PrintedLove 2020. 9. 19.

 

...드디어 게임 플레이 부분이 완성되었습니다!

 

플레이 화면

 

곡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가운데 원을 회전시켜 사방향에서 날아오는 부채꼴들을 원의 색과 형태에 일치시키면 점수를 얻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스코어 화면

 

게임이 끝나면 점수와 퍼펙트 점수를 보여줍니다. 퍼펙트 점수는 해당 곡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점수입니다! 최고점수에 도달하면 곡 선택창에서 해당 곡에 '퍼펙트 클리어!' 라는 글자가 생깁니다.

플레이 영상입니다!

 

 

이 게임은 유저가 쉽게 곡을 추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음원을 song폴더에 넣고, 음원 이름에 확장자를 'ini'으로 바꾼 데이터 파일을 생성해 플레이 가능한 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ni 파일은 메모장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깃허브 폴더에 추가된 make_songData.py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교적 쉽게 ini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ni 데이터는 해당 양식을 지켜야 동작합니다! 안그러면 에러가 납니다.

곡 데이터 샘플

 

후에 더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스 코드는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intedLove/-Python-pygame-Game--4-Bea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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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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