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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Last Pillar 프로젝트 - 12. 무기뽑기와 강화

by PrintedLove 2020. 7. 11.

이번에는 저번 일지에서 예고했던 대로 강화 시스템과 뽑기가챠 를 만들어왔습니다!

 

풍성해진 NPC주변

 

꽤 많이 바꼈습니다. 일단 게헤나(NPC)의 행동 아이콘 세개(판매, 무기소환, 무기강화)가 미묘하게 수정되었구요. 지난번에 추가된 판매 기능에 이펙트(판매 성공시 금화가 주변으로 떨어짐)가 추가되었습니다.

게헤나 옆으로 연기를 뿜는 화로와 모루, 망치가 생겼습니다.

 

강화

 

 

무기 소환

 

 그리고! 이틀동안 저를 혼돈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던 뽑기와 강화 기능이 게헤나에게 추가되었습니다.

 인벤토리 시스템을 초보때 짠걸 그대로 사용한 거라 강화와 뽑기기능을 추가하기위해 대대적으로 갈아엎어야 했습니다...

 

무기 강화는 첫 +1강은 100%, 그 뒤론 강화할수록 성공확률이 10%씩 내려갑니다. 물론, 반대로 필요한 비용은 점점 늘어 납니다.

무기 소환시 드롭되는 무기와 방어구의 등급당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Common 55 %
Uncommon 28 %
Rare 12.5 %
Unique 3.8 %
Epic 1.65 %
Legendary  0.05 %

 

 아직 아이템 갯수가 별로 없어서... 지금 가챠를 돌리면 저 확률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레전드 무기를 하나도 안만들었거든요... ㅎㅎ

 

영상입니다.

 

 

 

 다음은 스테이지 이동과 여러 몬스터들 추가할 예정입니다.

 원랜 보스몹부터 제작할려 했지만(NPC만들기 전부터) 순서가 좀 꼬였네요... 뭐 테스트 버전 완성이 코앞이니 더욱 분발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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