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한 달만에 돌아온 게임개발 일지입니다..!
그동안 뭐했냐구요? 훈련 끝나고 진짜 원없이 놀았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안좋은 소식이지만, '유니티로 로그라이크 게임 만들기' 이 프로젝트는 아마 당분간 진도가 많이 느려질 것 같습니다. 같이 훈련간 친구와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보자고 일을 벌이고, 학교에서 참여한 팀 프로젝트에서도 할일이 많아질 것 같거든요.
그래도 느리지만 꾸준히 발전해 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번과 비교해 크게 바뀐것은 없습니다.
내부적으로, 히트박스와 캐릭터의 적 공격을 위한 attack point 지정 함수등을 추가했지만 외부적으로는 보스몹의 대쉬시 생기는 먼지, 캐릭터와 보스몹의 공격이 서로에게 맞았을 시 발생하는 히트 이펙트 정도입니다. 보스몹의 hp바도 추가되었군요.
다음에는 아마 공격시 hp바 감소, 캐릭터의 피격 모션등을 추가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인 프로젝트가 아니라 허락을 맡아야 겠지만 다른 프로젝트들의 근황도 올릴 수 있다면 올려보겠습니다!
'개발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게임으로 RPG 만들기 #01. 스프라이트 시트 (2) | 2021.03.22 |
---|---|
사이드 프로젝트 예고 - 파이게임 RPG (0) | 2021.03.15 |
퍼런 하마 이야기 [GMS2] (56) | 2021.01.15 |
유니티로 로그라이크 게임 만들기 #06. 적 추가 (0) | 2021.01.06 |
유니티로 로그라이크 게임 만들기 #05. 구르기 (0) | 2020.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