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모바일 버전은 컴파일을 위해
안드로이드 SDK, NDK와 자바 JDK가 필요한데요.
제가 처음 GMS를 깔았을 때 이걸로 꽤 고생을 해서
다른 분들은 저같은 고생을 하지 않았음을 하는 바람으로 글을 씁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모바일 게임을 계발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SDK와 NDK, 그리고 자바 JDK를 다운받아
스튜디오 설정에서 설치 경로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유니티는 자체 내장이던데.. 젠장)
경로지정은 GameMaker 좌측 상단의
File - Preferences - Platform Settings - Android 에서 가능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
https://developer.android.com/ndk/downloads?hl=ko
차례대로 SDK와 NDK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NDK는 파일 형식으로 바로 다운하시면 되구
SDK는 Android Studio의 SDK Manager를 통해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첫 화면의 Configure - SDK Manager로 들어가시면
역대 안드로이드 버전들이 쭉 나열된 리스트가 보입니다.
호환성을 위해서라면, 또 용량이 충분하다면 모조리 체크하고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SDK와 NDK를 다운받았다면 자바 JDK를 구합시다.
JDK는 꼭! GameMaker에서 요구하는 버전을 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무작정 최신 JDK를 다운하면 안 됩니다.
아까 경로 지정 창을 잘 보시면
요구 JDK 버전이 보입니다.
jdk1.8.0_05면.. (검색 중) Java SE Development Kit 8u25이네요
https://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ava-archive-javase8-2177648.html
만약 저와 요구 버전이 같다면 위 링크로 들어가
Java SE Development Kit 8u25 를 운영체제 조건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오라클 회원가입이 필요할 겁니다.
자..! 삼종 신기를 다 모았다면 합체를 해야겠죠.
다운로드된 SDK, NDK, JDK 경로를 찾아 지정해줍니다.
GameMaker가 파일을 인지했다면, 사진처럼 초록색으로 Found라고 바뀝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Keystore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지정을 한 창의 바로 아래에 Keystore 설정이 있습니다.
Alias에 게임 이름을, Country에 KR을 적어 주시고 Password와 Alias Password를 정합시다.
(LastPillar: 현재 게임 가명)
나머지는 대충 no로 채워 줍니다.
특수문자가 안된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그 후 Generate Keystore를 통해 Keystore를 생성하면 끝!
이걸로 게임메이커의 기초 세팅이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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