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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

GMS2로 RPG 만들기3 - 2019. 09. 27

by PrintedLove 2019. 9. 27.

 

 

 

게임 계발 약 22일차 인게임 영상입니다.

 

 

메뉴 UI와 인벤토리의 틀을 잡았습니다.

경험치 바와 조이스틱 이미지도 조금 수정했습니다.

 

레벨업 시스템과 경험치 요구량 배율에 골머리를 썩이긴 했지만,

역시 그놈의 인벤토리 디자인에 머리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냥 드로잉하는건 쉽지만 데이터 구조화가 넘모 빡세더군요;

 

아마 다음 일지 쯔음엔 완성된 인벤토리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아마도요).

 

 

 

 

위 두장의 사진은 각각 HP, MP바와 메뉴 아이콘의 리소스입니다.

특히 HP,MP바는 제 입맛에 맞으면서도 최대한 리소스 용량을 줄이기 위해

토막토막 쪼개어 넣어두었는데요.

 

도트 잘하시는 분들은 함수로 때운다고들 하는데

아직 저는 그정도 경지에 이르진 못한것 같습니다..

 

 

결론:  자격증 공부 망했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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