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rinted 입니다!
벌써 4편이네요.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번 일지에서는 밋밋하게 굳어있던 플레이어에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캐릭터의 동작이 애니메이션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뒤에 보이는 밤하늘 배경도 추가했습니다.
스프라이트 시트에서 불러온 이미지들을 짜집기 해 실행할 때마다 랜덤적으로 달라지도록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구현을 위한 중요 함수들입니다.
# 배경 이미지 생성함수
def createBackImage(tileSpr):
image = pygame.Surface((int(WINDOW_SIZE[0] / 2), int(WINDOW_SIZE[1] / 12)))
for row in range(16):
for col in range(4):
star_case = random.randrange(-(col + 2), 3)
if star_case >= 0:
image.blit(tileSpr.spr[random.randrange(0, 31)]
, (row * TILE_SIZE * 2 + random.randrange(-4, 5)
, col * TILE_SIZE * 2 + random.randrange(-4, 5)))
image.set_colorkey((0, 0, 0))
return image
# 애니메이션 행동 변경 함수
def change_playerAction(frame, action_var, new_var, frameSpd, new_frameSpd, aniMode, new_aniMode):
if action_var != new_var:
action_var = new_var
frame = 0
frameSpd = new_frameSpd
aniMode = new_aniMode
return frame, action_var, frameSpd, aniMode
완전한 소스코드는 아래 깃허브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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